[보도자료] 카페봄봄,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 부문 ‘대상‘ 수상
페이지 정보

본문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 부문 ‘대상‘ 수상
주식회사 카페봄봄이 2021년 8월 26일 ‘2021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에서 ‘커피전문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1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는 소비자 리서치 및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고객들로부터 최고의 신뢰와 프리미엄 가치를 인정받는 상품 및 기업의 브랜드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행사이다.
카페봄봄은 2015년도 가맹사업을 시작으로 21년 8월 초 기준, 전국에 총 380호의 가맹점을 개설하여 로컬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넘어 전국적인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상위 1% 스페셜티가 10% 함유된 블렌딩 원두를 사용하며, 테이크아웃 브랜드에서는 최초로 에스프레소 베이스의 전체 커피 라인에서 디카페인과 50디카페인을 선택할 수 있게 하여 차별화된 커피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초코 토핑이 가득 올려진 폭탄초코, 아이스크림이 올라간 아이스크림 라떼, 크루아상을 이용한 봄크로플 등 끊임없는 메뉴 개발과 합리적인 가격 정책으로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얻고 있다.
카페봄봄은 2020년,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전체 가맹점과 고통을 분담하고자 2개월의 로열티 면제, 원두 지원, 물류 공급가 인하 등 가맹점과의 상생을 실천하여 ‘착한프랜차이즈’로 선정된 바 있다. 2021년에도 12월까지 월 매출 1천만 원 미만의 가맹점 로열티 면제 정책과 가수 겸 배우로 활동 중인 김동준과의 광고 계약 비용 전액을 가맹본사가 부담하면서 매출 증진과 가맹점의 부담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이 밖에도 창업박람회 참가, 유튜브 공식 채널의 개설, 온라인 스토어 개설 등 다방면으로 홍보에 박차를 가하여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카페봄봄의 관계자는 “커피 프랜차이즈의 경쟁이 나날이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에서도 20년도에 새롭게 개설한 전체 매장 수보다 더 많은 수의 매장을 올해 8월 시점으로 개설하게 되었다. 이번 수상은 카페봄봄이라는 브랜드를 사랑해 주시고, 선택해 주시는 고객과 가맹점주님들 덕분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이에 보답하기 위하여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출처: 중앙일보]
https://www.joongang.co.kr/article/23974782
- 데일리안 https://www.dailian.co.kr/news/view/1028664/?sc=Naver
- 포브스코리아 http://jmagazine.joins.com/forbes/view/334532
- 이전글[보도자료] 카페봄봄, 400호점 오픈 기념 의료진 지원 커피 4천잔 기부 21.10.15
- 다음글[보도자료] 김동준, 커피 프랜차이즈 '카페봄봄' 모델 발탁 21.06.01